스포티파이 한국 출시 - Spotify 이용 꿀팁
스포티파이 한국 출시
안녕하세요.
트렌디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이번에 출시한 스포티파이(Spotify)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서비스일 텐데요,
스포티파이 서비스 한국 출시
스포티파이를 이용하는 꿀팁
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스포티파이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스포티파이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선택하면,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악을 추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포티파이에 내가 좋아하는 곡 몇 개로 앨범을 생성 해 놓으면 다음날에 데일리 믹스가 생기고, 생각보다 이 믹스가 사용자들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날그날 출퇴근할 때 듣는 노래를 데일리 믹스로 플로우 타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 주로 추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한국에 정식 출시되어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으나,
무료 체험 기간7일.
학생 요금제, 패밀리 요금제 없음.
이런 것들을 보고 큰 실망을 했다는 유저분들도 꽤 있는 듯합니다. 한국 정시 출시가 되었음에도 , 아쉬운 면이 없지 않습니다.
#2. 스포티파이의 장점과 단점
비싼 만큼 쓸만 하다 것이 스포티파이의 대부분의 평가인데요, 먼저 장점입니다.
첫 번째로 탁월한 이퀼라이저입니다.
아이폰 유저를 기준으로 에어 팟 프로로도 커버 불가능한 음질을 유저들 입맛에 맞게 이퀼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음질이죠. 음질이 타 음원 서비스들보다 훨씬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이 이미 가입했고, 사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음질과 이런 장점들 때문에 스포티파이를 쓰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단점도 꽤 있죠.
첫 번째로 아쉬운 국내 수록곡이죠. 이제 막 출시하다 보니, 수록곡이 가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인디밴드 노래를 정말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해외 서비스이다 보니, 이런 세세한 부분은 커버가 안되더라고요.
두 번째는 비싼 가격입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이용권이 14000원 인 것을 감안하면, 아무리 싸게 스포티파이를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조금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죠. 동영상과 음원 제공 서비스의 차이도 있으니까 말이죠.
세 번째는 가사지원입니다. 아직은 국내 음원들에 가사가 제대로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들이 더 많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더 기다리면 안정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포티파이 이용의 꿀팁을 보시려면 아래 본문을 잘 보세요!
#3. 스포티파이 조금은 더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스포티파이 서비스는 Premium 개인이 10900원, Premium 듀오. 즉 둘이서 쓰는 프리미엄 듀오는 18000원으로 함께 계정 하나로 공유하면 9000원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함께 사용하는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프리미엄 듀오로 둘이 사용하는 것이 조금은 더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죠. 아래에서 또 한가지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또 한 가지 방법으로는, 해외로 ip를 우회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top 100 차트에 해당 국가의 노래들로 도배되어있기도 하고, 우리나라 정식 서비스가 아니라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미국 계정, 인도 계정을 통해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 듯합니다.
여기까지 스포티파이의 한국출시에 대한 정보와 장단점에 대해 소개 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트렌디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