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TrenD!

 

오늘로서 8일 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은 약간 특별한 일이 있었다.

 

활동하던 사이트에 달 사진 글을 올렸는데,

 

한 분이 어떻게 하는지 어디서 보셨냐고 여쭤보기에 링크를 드렸다.

 

 

2020/11/29 - 아이폰 달 사진 기본 카메라로도 예쁘게 찍는 팁

 

아이폰 달 사진 기본 카메라로도 예쁘게 찍는 팁

안녕하세요 트렌디입니다. 이번에 아이폰으로 폰을 바꾸게 되면서 이번엔 사진 예쁘게 찍는 취미를 좀 가져 봐야지.. 라고 마음을 먹었었는데요, 그 중 가장 흔히 찍는게 달 사진이죠. 이번엔 아

choxstarting.tistory.com

 

그 결과..

 

12월 1일 아이폰 달사진 포스팅에 대한 단일 결산

 

그 링크 하나로 오늘만 450명의 사람들이 다녀가셨다.

 

꽤나 도움이 되셨던 모양이다.

 

한편으로는 기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씁쓸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원하는 글은 검색엔진은 왜 몰라줄까...? ㅜㅜㅜ

 

ㅋㅋㅋㅋㅋ 물론 벌써 알아주길 바라고 있진 않지만,

 

언젠가 검색을 통해 저 정보를 저렇게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자신한다.

 

 

 

오늘의 결산이다.

12월 01일 방문자수 결산

기쁜 소식이 있다면,

 

검색유입을 통한 방문자수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는 것이고,

 

검색 유입 방문자수가 150명을 넘었다는 것이다. 

 

이건 꽤나 반가운 소식이다. ㅎㅎ

 

점차 점차 블로그가 커 나간다는 신호를 검색 유입을 통해 받으니 말이다.

 

카카오톡을 통한 유입도 상당히 많았다.

 

어젠 거의 없었는데, 카톡이 유별나게 좀 그날그날 변동이 심하다.

 

왜 그런지는 조금 더 생각 해보아야 알 것 같다.

 

 

 

오늘 달 사진 링크를 통해 들어온 사람들이 450명인 것을 보고 좀 느낀 게 있다.

 

블로그 노출, 즉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유입되게 하는것도 전부 다 마케팅이다.

 

어떻게든 그 로직이라는 마케팅 수단에 맞추어 우린 글을 쓴다.

 

 

 

그렇게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잘 가꾸어둔 블로그를 

 

이런식의 수요가 많은 곳에 홍보를 잘하는 것도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오늘 배웠다.

 

 

 

오늘도 하나를 얻었다.

 

벌써 1주일 만에 꽤 많은걸 얻었다. ㅎㅎ

 

내일도 좋은걸 하나 얻기를 바란다.

 

오늘은 여기까지!

 

2020/12/01 - 블로그 운영 7일차 - 첫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포럼의 역할에 대한 고찰

 

블로그 운영 7일차 - 첫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포럼의 역할에 대한 고찰

오늘로서 딱 1주일 차 되는 날이다. 1주일 동안 블로그 운영 한 달치 한 것만큼 이것저것 일이 많았다. 그만큼 많은걸 배운 첫 주차였다. 지난주 결산을 해 본다. 1. 11월 23일 - 11월 29일 결산 첫 주

choxstarting.tistory.com

2020/11/28 - 블로그 5일차 - 주말은 조회수가 더 늘어날까? & 포럼 인기게시글 등재로 조회수 폭등

 

블로그 5일차 - 주말은 조회수가 더 늘어날까? & 포럼 인기게시글 등재로 조회수 폭등

주말이다. 블로그 운영 5일차 되는날. 정말 너무너무 궁금했던 주말이다. 이유는, 사람마다 어떤사람은 주말이 조회수가 안나온다, 또 어떤사람은 주말이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핫타임이다.

choxstarting.tistory.com

2020/11/28 - 블로그 4일차 - 모바일 검색유입 정체 & 조회수 200 달성

 

블로그 4일차 - 모바일 검색유입 정체 & 조회수 200 달성

목요일 많이 피곤해서 좀 자고 새벽에 일어나서 글을 올릴까 했지만, 이렇게 하루하루 양보하다 보면 귀찮아질 거라는 걸 너무나도 잘 알기에 자리에서 일어나 오늘도 한번 분석 해본다. 오늘의

choxstarting.tistory.com

2020/11/27 - 블로그 3 일차 - 투데이 150명 돌파 & 카톡 티스토리 노출

 

블로그 3 일차 - 투데이 150명 돌파 & 카톡 티스토리 노출

벌써 블로그를 운영한 지 3일차. 오늘도 열심히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스킨도 편집하고,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바꿨다. 3일차는 크게 뭐가 없었다. 다만 키워드가 여러가지였어서 어떻게 그 키워

choxstarting.tistory.com

2020/11/25 - 블로그 2 일차 - 검색 유입증가와 검색화면 첫번째 노출

 

블로그 2 일차 - 검색 유입증가와 검색화면 첫번째 노출

오늘로 2일 차가 되었다. 역시 아직까지는 굉장히 열정이 차고 넘친다. 글을 몇 개 더 쓰고 싶지만.. 참는다..ㅎㅎ 그냥 그런 걸로.. 초반이라 아직은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더 재미있기

choxstarting.tistory.com

2020/11/24 - 블로그 1 일차 - 올린지 얼마 안된 글에 벌써 검색유입이?

 

블로그 1 일차 - 올린지 얼마 안된 글에 벌써 검색유입이?

오늘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처음이라 설레는 마음에 이런 저런 생각해 두었던 글감들을 살포시 블로그에 옮겨 보았다. 평소에 일기를 쓰던 습관 때문인지, 생각보다 글을 쓰는게 어

choxstarting.tistory.com

 

loading.gif